[한경경제] 2023 올떡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작성자 최고관리자

차별화된 名品브랜드…소비에 가치를 더하다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4월 6일 서울 중구 소공로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다.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다양한 연령의 소비자를 공략하는 브랜드가 늘어나는 가운데, 명품에 대한 소비심리가 변하고 있다. 비싸고 호화로운 사치품에서 개인의 가치를 제고하는 제품이라는 방향으로 생각이 달라진 것이다.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쌓기 위해 마케팅 방식도 변했다. 과감하고 혁신적인 전략이 채택되는 중이다. 디지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제품을 구매하게 되면 기업 입장에선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 데 한창이다.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을 선호하게끔 유도하기 위한 전략이다. 브랜드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하되, 각자 영역에서 독립된 가치를 빚어내는 게 명품이라는 해석이다.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45개 브랜드가 받았다. 아파트 부문에서는 GS건설의 ‘자이’가 17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건강침대 부문 ‘장수돌침대’는 13년 연속으로 대상을 받았다.

KB저축은행의 ‘키위뱅크(kiwibank)’, 담소이야기의 ‘담소소사골순대·육개장’, 농협경제지주의 ‘농협하나로마트’, 신한은행의 ‘신한PWM’, 왕자NHC의 ‘왕자행거’, 스미스앤드네퓨의 ‘시카케어’ 등이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이들 브랜드가 내년에도 수상하게 되면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게 된다.
 

그린알로에의 ‘그린알로에 알로에스테’는 7년 연속으로, 스타벅스코리아의 ‘스타벅스’는 6년 동안 대상을 받았다. 다온에스아이의 ‘이지드롭 변기크리너’, 마리오쇼핑의 ‘마리오아울렛’, 제이엘씨인터내셔날의 ‘더마픽스’ 등은 5년 연속 수상했다. NH농협은행의 ‘NH 올원뱅크’, TS트릴리온의 ‘TS 샴푸’, 제너시스BBQ의 ‘BBQ’, 대상다이브스의 ‘복음자리’, 지엔에스올떡의 ‘올떡’, 지엔에스우쿠야의 ‘우쿠야’ 등은 4년 연속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 신규 수상 브랜드로는 ‘푸른씨앗’, ‘엑스솔’, ‘아트밸리 아산’, ‘한샘홈케어’, ‘에코앳(eco:at)’, ‘아토오겔’, ‘볼파스엔젤맨’, ‘안산국제거리극축제’, ‘크레타클래스’, ‘알루파’, ‘ColdFrame’, ‘영웅문S#’, ‘Greenate(그리닛)’,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 ‘로엘’, ‘엑스솔’ 등 16개가 있다. 

 

 


출처 : 한경경제(https://www.hankyung.com/economy/article/2023040567521)